CUSTOMER

고객센터

피해보상규정

피해보상규정 안내를 꼭 숙지하시고 적절한 피해보상을 받으세요.

· 이사팀 피해보상규정
구분 내용 보상조치
이사화물의 멸실, 파손, 훼손 등 사업자의 고의, 과실로인한 이사화물의 멸실, 파손, 훼손 등의 피해 피해액은 사업자가 직접 배상하되 피해물품이 보험에 가입되어 보험금을 지급받는 경우에는 동금액을 차감한 후 배상
사업자의 고의 과실로 인한
운송계약의 해제
· 약정된 운송일의 전일까지 통보 시
· 약정된 운송일의 당일에 통보 시
· 약정된 당일에 통보가 없는 경우
· 계약금 반환 및 약정운임의 40% 배상
· 계약금 반환 및 약정운임의 60% 배상
· 계약금 반환 및 약정운임의 100% 배상
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
운송계약의 해제
· 약정 운송일의 전일까지 통보 시
· 약정 운송일 당일에 통보 시
· 약정 운임의 10% 배상
· 약정 운임의 20% 배상
사업자의 고의, 과실로 인한
운송 지연
사업자의 고의, 과실로 인한 운송의 지연 약정된 운임의 범위 내에서 지연으로 인한 직접적인 손해배상
사업자의 부당한 운임 청구 및 위탁자 요구에 의한 추가작업 외 수고비 등 요구 계약서 금액 외 부당한 운임청구 또는 식대, 수고비 요구 등 부당한 요금 반환 및 시정
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지연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지연 약정된 시간 외 운송지연으로 인한 직접적인 재산상의 손해배상
(통상 시간 당 약정운임의 10% 배상)
1. 이사업체에 요구
피해가 발생한 즉시 또는 피해사실이 확인되는 즉시 업체에 통보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요구합니다.
2. 소비자보호원 또는 각 시·도 화물자동차 운송주선사업협회에 신고
이사업체에 피해보상을 요구했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시, 소비자보호원 또는 각 시·도 화물자동차 운송주선협회에 신고하거나 중재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.
계약불이행, 피해보상절차 등 이사화물 관련사항에 대한 민원은 전국 화물자동차 운송주선사업 연합회나 각 시·도 화물자동차 운송주선협회, 구청 교통지도과, 시·군청 교통행정과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.
· 한국 소비자원: 02-3460-3000
· 전국 화물자동차 운송주선사업연합회: 02-2082-8484
· 각 시·도 화물자동차 운송주선협회 (아래 표 참고)
지 역 전화번호 지 역 전화번호
서 울 02-2108-6651~5 경 기 031-221-7121~4
인 천 032-881-8283 강 원 033-653-1880
대 전 042-625-0221 충 남 041-575-2401
경 북 053-963-5250 대 구 053-382-6614
울 산 052-257-6094 경 남 055-261-9882
전 북 063-245-3935
· 청소팀 피해보상규정
구 분 보상조치 비 고
사업자의
사정으로 인한
계약 해제
청소 예정일 7일 전에 취소 계약금 환급
청소 예정일 3일 전에 취소 계약금 환급 및 요금의 10% 배상
청소 예정일 1일 전에 취소 계약금 환급 및 요금의 20% 배상
청소 예정일 당일에 취소 계약금 환급 및 요금의 30% 배상
소비자의
사정으로 인한
계약 해제
청소 예정일 7일 전에 취소 계약금 환급
청소 예정일 3일 전에 취소 요금의 10% 공제 후 환급
청소 예정일 1일 전에 취소 요금의 20% 공제 후 환급
청소 예정일 당일에 취소 요금의 30% 공제 후 환급
기 타 광고와 서비스 내용이 다른 경우
(인원, 장비, 사후서비스 등)
계약해제 및 전체이용요금의 30% 배상
서비스 이행을 위해 소비자를 방문하였으나 주소 불명 또는 연락두절로 인해 서비스를 이행하지 못한 경우 요금의 30% 공제 후 환급 또는 서비스의 재이행 * 주소불명, 연락두절로 서비스를 이행하지 못했음에 대한 입증은 사업자가 함.
서비스 이행 중 가전제품, 가구, 생활용품 등을 파손
또는 훼손한 경우
손해배상